안녕! 미유입니다~ 💖
이번 달 한국 여행도 역시 맛있는 거 잔뜩 먹고 다니는 중이에요! 신나는 한국 음식들도 좋지만, 문득 고향의 맛이 그리워지는 거 있죠? 그래서 한국 친구한테 “정말 현지 같은 일본 라멘 맛집이 없을까?” 하고 물어봤더니, 홍대에 있는 ‘부탄츄’를 강추해 주더라구요!
**🏮 홍대 한복판에서 만난 일본의 맛! 부탄츄 방문기 🍜**
평소에도 돈코츠 라멘을 엄청 좋아하는 미유라서 기대를 가득 안고 홍대 부탄츄로 향했어요. 홍대입구역 9번 출구에서 멀지 않아서 찾기도 쉬웠답니다. 가게 외관부터 일본 현지 라멘집 같은 분위기가 물씬 풍겨서, 문을 열고 들어가기 전부터 두근두근했어요! 마치 한국에서 잠시 일본으로 순간이동한 기분이랄까요? 😉
**✨ 대표 메뉴는 역시 오리지널 돈코츠 라멘! ✨**
부탄츄는 일본식 돈코츠 라멘 전문점인데요. 대표 메뉴는 ‘돈코츠 라멘’, ‘돈코츠 쇼유 라멘’, 그리고 ‘돈코츠 미소 라멘’ 이렇게 세 가지예요. 저는 역시 라멘집에 가면 오리지널의 맛을 가장 먼저 느껴보고 싶어서 ‘돈코츠 라멘’을 주문했답니다!
여기 정말 좋았던 점은, 면 굵기(가는 면/굵은 면), 마늘 양, 숙주 추가 같은 옵션을 자기 취향대로 고를 수 있다는 거였어요! 일본 현지 라멘집처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서 めっちゃ 좋았어요. 저는 가는 면에 마늘 보통, 숙주는 추가 없이 시켰어요!
**💖 진~한 국물에 감동! 맛, 식감, 양, 가격 모두 대만족! 💖**
드디어 주문한 돈코츠 라멘이 나왔는데, 와… 비주얼부터 군침이 싸악 돌지 뭐예요! 뽀얀 돈코츠 육수에 차슈랑 숙주, 파가 예쁘게 올라가 있었어요.
우선 국물부터 한 숟갈 딱 먹어봤는데… “이거다!” 싶었어요. 정말 진하고 깊은 돈코츠 육수 맛이 입안 가득 퍼지는데, 비린 맛은 전혀 없이 고소함의 극치였어요. 정말 일본 현지에서 먹던 라멘이랑 똑같아서 감동받았잖아요 ㅠㅠ. 역시 한국 친구가 추천해 준 이유가 있었어요!
면은 제가 선택한 가는 면이었는데, 꼬들꼬들하게 삶아져서 국물이랑 너무 잘 어울렸어요. 호로록호로록 계속 들어가더라고요! 그리고 차슈! 부들부들하고 촉촉해서 입에 넣자마자 사르르 녹아내리는 게 정말 おいしい! 최고였어요. 아삭한 숙주랑 같이 먹으니까 식감의 조화도 완벽해서 마지막 한 입까지 너무 행복하게 먹었답니다.
양은 여자 혼자 먹기에 충분히 넉넉했어요. 차슈도 여러 장 들어있고, 면도 푸짐해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어요. 남자분들도 곱빼기 아니어도 만족할 만한 양일 것 같아요!
가격은 제가 시킨 돈코츠 라멘이 9,500원이었는데, 이 정도 퀄리티에 이 양이라면 정말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했어요. 서울 한복판에서 이 정도 맛을 이 가격에 즐길 수 있다니, 완전 혜자 아닌가요? 😍
**🌶️ 일본인 기준 매운 정도: (0/5)**
제가 먹은 오리지널 돈코츠 라멘은 전혀 맵지 않았어요! 매운 거 잘 못 드시는 일본 친구들도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맛이에요. 굳이 매운맛을 추가하고 싶다면, 따로 요청하면 뭔가 매콤한 소스를 넣어줄 것 같긴 하지만, 기본은 정말 순하고 고소하답니다!
**✈️ 일본 여행자 시점 팁!**
한국 여행 중에 ‘아, 매콤한 한식도 좋지만 가끔은 고향의 맛이 그립다…’ 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은 곳이에요! 면 굵기나 마늘 양 같은 걸 조절할 수 있어서, 일본 현지 라멘 먹는 것처럼 자기 입맛에 딱 맞게 주문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점심시간이나 저녁 시간에는 웨이팅이 있을 수도 있으니, 조금 일찍 가거나 피크 타임을 피해서 가는 게 좋을 거예요! 가게는 바 형태로 되어 있어서 혼밥하기도 부담 없답니다. 😊
**⭐ 미유의 총평 및 재방문 의사! ⭐**
한국에서 이렇게 찐~한 일본 라멘을 맛볼 수 있다니, 정말 놀라웠어요! 일본인인 제가 먹어도 “이건 진짜다!” 하고 엄지 척 할 수 있는 맛이랍니다. 오랜만에 제대로 된 돈코츠 라멘을 먹어서 행복했어요. 다음에 홍대에 오면 또 들를 거예요, 재방문 의사 100%!
#홍대맛집 #부탄츄 #일본라멘맛집 #돈코츠라멘 #한국여행 #미유의먹방 #맛있다그램 #일본인추천 #현지의맛 #라멘맛집 #혼밥추천
답글 남기기